본문 바로가기

오늘 나의 하루

전산회계 1급 84회 후기!! 가채점 결과 83점!!

안녕하세요!! 묨뮴이입니다!

어제 드디어 전산회계 1급 시험이 끝났습니다!!

지난 83회 시험에서 68점으로 합격하지 못해..

많은 아쉬움을 가지고 공부를 했는데요..

83회 기준으로 가채점 결과 73점 또는 70점 이어서

불안했었는데 결국 68점으로 떨어졌습니다ㅠㅠㅠㅠ

 

 

이번엔 좀 더 열심히 공부하고 부족한 것을 파악하여

공부했는데요!

다시는 회계 1급 공부하기 싫다 라는 생각으로..

으아 지겨운 회계 1급..ㅠㅠㅠ

2번이나 시험보다니..ㅠㅠㅠㅠ

 

 

전산회계 1급 시험은 토요일 오후 3시에 진행됩니다!

2달에 한 번씩이요! 첫 번째 토요일!!

저는 광주의 조선대학교에서 시험을 봐야 했기 때문에

아침 일찍 나와 공부할 겸

조선대학교 내부의 카페 공차에서 공부를 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시험 시작 전에도 공차에서 공부하기도 했고,,

장미를 보기 위해 사람이 많았지만 일단 시험이 앞이니

공부에 집중했습니다!!

시험 2 ~ 3시간 전 헷갈릴 것 같은 부분 한 번 더 보고

이전 시험 회차 풀었던 오답노트 확인하고 준비를 했습니다!

 

 

어느덧 2시 10 분 응시장으로 가면 입구에

수험번호랑 호실을 확인하여 확인된 호실로 가야 합니다!

저는 6층으로 가야 하더라고요!!

6층으로 바로 올라가서 자리 잡고 시험이 시작하길 기다렸습니다ㅠㅠ

그리고 3시 시험이 시작되었죠..

전산회계 1급은 필기 30%, 실기 70%의 시험인데

필기를 보는 순간 갑자기 멍해졌습니다ㅠㅠㅠ

분명히 공부한 내용인데.. 시험지를 통해 보니까 헷갈리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실수를 많이했습니다..ㅠㅠ

보통 문제 풀면 2 ~ 4개 정도 틀리는데..ㅠㅠ

 

 

필기를 먼저 다 풀고 실기로 넘어와 1번부터 차례대로 풀고

3시 50분에 퇴실했습니다...ㅎㅎ

필기는 헷갈렸지만 쉬운 느낌이었고,

실기의 경우 어렵게 느껴질 수 있겠다 싶은 문제가

제 기준으로 2문제 정도 있더라구요 : )

퇴실하고 제가 가입된 카페에 가답안이 나오는 걸 기다리며

집으로 돌아왔고!!

가답안을 확인 후 가채점한 결과!!

필기 16점, 실기 67점으로

두두두둥 83점 합격선으로 나왔습니다!!!

70점 이상이면 합격인 전산회계 1급 시험..ㅠㅠ

83회 시험에서 1문제 차이로 떨어져 마음이 너무 아팠는데,

이번엔 그래도 조금 여유 있게 합격선이라 기분이 좋습니다!

혹시 실수를 하더라도 70점 이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ㅎㅎ

실기 문제 6번의 1번을 실수해서.. 한문제 나가버렸네요ㅠㅠ

저는 필기가 항상 실기보다 어려웠는데 아무튼!!ㅎㅎㅎㅎ

 

23번 건별인가 아닌가 헷갈렸지만 건별이 맞았네요 ㅎㅎ 정답!!!!! : )

 

10년 넘게 음악을 해왔다가 처음 공부해서 불합격을 받고..

다시 공부해 이번엔 합격할 수 있을 거라는 느낌이 오니까

기분이 너무 좋네요!!

이래서 공부하시는 분들이 힘들지만 성취감을 느끼면서

하시는 것 같아요!!

저는 이제 컴활 시험을 앞두고 있는데요..

사실 1급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너무 어려워서 2급으로 돌리려고 합니다 : (

이젠 컴활 2급 공부 가즈아!!!!

세무 2급도 준비하려고 하는데 걱정이 앞서네요 ㅠㅠ

회계 1급의 상위 버전이라 하니...

너무 어려울 것 같아서 ㅠㅠㅠ

아직 100% 합격한 건 아니지만 좋은 결과 있길 기다리며!!

다음 공부를 위해 파이팅해야겠습니다!!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