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나의 하루

84회 전산회계 1급 합격 후기 :: 공부 방법

안녕하세요!! 묨뮴이입니다!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전산회계 1급

합격 후기를 올려보려고 하는데요 : )

지난 4월 5일 83회 전산회계에서 68점으로 떨어지고,

이번 84회 시험에서 83점으로 합격했습니다!!

다음 주에 있을 컴활 2급 실기도 잘 봐서 한 번에

합격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6월 1일 84회 전산회계 시험을 봤고!

결과는 어제 6월 20일에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한번 떨어졌던 시험이라 두 번째 시험 보는 날

굉장히 많이 긴장을 하고 시험을 봤습니다!!

그리고 가채점 결과 83점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전산회계 시험의 커트라인은 70점이지만,

지난번 시험에서 가채점보다 못한 점수를 받아..

이번에도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을까 걱정하며 기다렸습니다ㅠㅠ

(실수를 했을 수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하고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합격자 발표를 클릭했습니다ㅠㅠㅠ

다행히 이번엔 실수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가채점이랑 동일한 점수를 받았기 때문이죠..ㅠㅠ

저는 이번에 필기 30점만 점 중 16점,

실기 70점 만점에 67점으로 합격을 했습니다!

필기는 공부를 해도 어렵더라고요.. 다 맞는 말 같고,

첫 번째 시험 준비는 학원을 다녔었고, 두 번째 시험은

혼자서 공부를 진행했습니다!

회독으로 따지면 4 회독 정도 후 2번째 시험 본 것 같습니다..ㅠ

 

 

저는 전산회계 책이 두권 있어서 두 권의 실습 문제들을

전부!! 전부 다 풀어보고, 모의고사도 풀어봤는데요!

그래서 실기가 67점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 문제는 실수..ㅠㅠㅠㅠㅠㅠㅠ

근데 4 회독하면 다 맞아야 하는 거 아닌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머리가 안 좋아서... 공부는 13년 만에 하는 거라..

: )

 

 

아무튼 오늘은 전산회계 1급 합격 한 후기를 가지고 왔는데요!

처음 취득하는 자격증이라 기분이 굉장히 좋습니다!

역시 자격증 하면 자격증을 발급받아 소유하고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ㅎㅎ

바로 발급 신청했습니다ㅋㅋㅋ

이제 컴활 2급 실기를 준비하고, 8월에 있을 전산 세무를

준비해 볼까 생각 중입니다!!

오늘도 공부하시는 분들 파이팅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